이용 가입신청
필수 항목 동의를 거부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Copyright ⓒ GNBSYSTEM corp. All Rights reserved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회원 : 개인 명의로 회원가입 후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
유료회원 :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납부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고객)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합니다.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그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이용자(회원)에게 피해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의무 | ||||
---|---|---|---|---|
불만형태 | 유형 | 원인 | 처리절차 | 처리기간 |
서비스관련 | 통신장애 | 회사의 귀책사유 | 대 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 3일 이내 |
시스템장애 | 회사의 귀책사유 | 대 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 3일 이내 | |
이용자(회원)의 귀책사유 | 대 고객 설명 | 2일 이내 | ||
요금관련 | 충천포인트 | 회사의 귀책사유 | 충전된 포인트 금액 정정 | 3일 이내 |
이용자의 귀책사유 | 대 고객 설명 | 2일 이내 |
정보통신망법(제50조)에 따라 광고문자 표기 의무사항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하고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불법 복제물 복제·전송 등을 포함)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거나,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 등을 목적으로 하는행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포함)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타인에게 보내는 행위
회사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욕하는 행위 또는 일체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 전송하는 행위 등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 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및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시행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2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표준약관 제10023호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원가입시
- 일반회원 : 필수항목-이름, 생년월일, 신청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환불 시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 회원가입 후 개인정보 입력처리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예외 사유> 시에는 <보유기간> 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개인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및 조문> : <보유기간>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원가입시
- 일반회원 : 필수항목-이름, 생년월일, 신청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환불 시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 회원가입 후 개인정보 입력처리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관계법령의 규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관계법령의 규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보존 기간 : 5년
다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관계법령의 규정 :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보존 기간 : 5년
라. 웹사이트, 앱 방문 기록
관계법령의 규정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보존 기간 : 3개월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관계법령의 규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바.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정보 계정명(ID), 이름, 인적 사항, 증빙자료(서류) 해당 서비스가 종료된 후부터 1년간 보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10조제6항
사. 문자메시지 발송 및 재전송에 관한 통신이력 : 1년 이상 보관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인터넷발송 문자) 기술적 조치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명 : 박인규
직책 : 대표
연락처 : 1600-3435
email : helf@acadup.co.kr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업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서명 : 연구개발전담부서
담당자 : 서해찬
직책 : 팀장
연락처 : 1600-3435
email : helf@acadup.co.kr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아카데미업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아카데미업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118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홈페이지 : https://cyberbureau.police.go.kr
전화 : 182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12. 30부터 적용됩니다.